던파 페스티벌 요약 던페 업데이트 정리 사료 차원회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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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임 정보

던파 페스티벌 요약 던페 업데이트 정리 사료 차원회랑

by 짱구의하루 2022. 11. 27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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던전앤파이터 던페 던파 페스티벌 디렉터 변경! 이원만 디렉터 총괄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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차원회랑

- 이스핀즈의 액션성을 계승

- 히트앤런 방식을 유지하면서 기믹과 액션을 적절히

- 지금까지의 던파에서는 보지 못했던 기믹들을 준비중이다

- 3명의 보스 이후 4번째 보스는 선택사항

- 4번째 보스는 또 다른 경험을 보여줌

- 4단계 미션 보상은 명예성 보상 및 계정귀속 고정 에픽 선택상자 지급

- 입장 가능 명성 3.8만, 코인사용불가

- 주간 3회 입장 가능, 1회 입장시 재입장 30회

- 주간 보상 1회 획득 가능

- 특수장비 융합 5종 추가

선계

- 선계는 현재 '기획 및 개발중'....

- 모든 개발진을 총력으로 개발 중

- 2023년 하반기에 공개를 목표로 개발 중

 

- 주현태 시나리오 팀장

- 테마는 자연, 모험, 미스트펑크

- 선계의 안개는 마력을 머금고 있어 이를 기반으로 미스트펑크가 발달

- 마법을 사용하지만 마법을 사용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기계가 동시에 발달함

- 아라드의 베히모스는 선계에서 길을 잃어 아라드에 도착

- 선계는 다시 천계와 교류를 시작할 예정

- 지금까지와는 달리 규모가 크다

아처

- 기본은 활을 무기로 사용

- 완전히 새로운 공격 방식과 움직임을 기획하고 있다

 

- 활을 악기로 사용하는 버퍼, 뮤즈

- 뮤즈는 경쾌한 느낌에 솔로잉도 재밌게 즐길 수 있게 만들고 있다

- 활과 선계의 도구들을 같이 사용하는 딜러, 트래블러

- 영상은 개발중에 찍은 상태라 출시하면 디테일이 많이 달라질 것

- 2023년 2월 뮤즈 공개, 4월 트래블러 공개

- 공개된 2개 직업(뮤즈, 트래블러)을 제외한 다른 2개는 다른 자리에서 공개

 

 

"마이스터 실험실 리뉴얼"

- 레기온 급의 던전으로 "코드네임 게이볼그"로 다시 선보일 예정

- 마이스터 실험실과는 다른 시점으로 경험을 하게 될 것

- 게이볼그와 직접 전투 계획 중

 

 

어벤저 리뉴얼

- 23년 1월 예정

- 도트 다시 찍음

- 스킬 리뉴얼에도 사용할 예정

 

섀도우댄서 리뉴얼

- 전체 몬스터 로직 변경 작업중

- 백어택 판정 재조정 예정

- 체인 리액션 추가 액션(몹을 한곳에 모으기 등) 기획 중

 

 

귀검사 도트 개편

- 23년 하반기 업데이트 예정

- 도트는 캐릭터의 모든 사항(도트, 이펙트 등)이 한번에 바뀌어야 하는 작업이라 오래 걸린다

 

1~100렙 개편

- 테마와 주제에 맞춰 12개의 구간으로 나눴다

- 피로도 소모량도 큰폭으로 조절

던파 크로니클

- 던파 스토리에 관심이 있는 모험가들이 좋아해줬으면 좋겠다

- 연표 형식으로 정리

- 만화, 소설 등을 링크로 정리

 

 

폭풍의 역린 개선

- 업데이트 초기에는 만족스러운 보상이였으나 현재는 아니다

- 마스터 난이도 추가

- 일반 모드 추가, 입장시 라이언코어 소모, 주간 던전 대비 소모 피로도&에픽 드랍율 낮음

- 일반 모드는 필수는 아니지만 특정 모험가(하나의 던전만 돌고 싶다 등)에게 선택지로 남기고 싶다

- "지옥파티"

- 너무 급진적으로 변화를 추구했다고 생각한다.

- 지옥파티의 랜덤확률을 뚫고 아이템을 맞추지 못하면 컨텐츠를 즐기지 못하는 현상을 바꾸고 싶었다

- 쩔받지 않으면 컨텐츠를 시작하지 못하는 현상 등

- 현재 던파는 라이트 유저들에게 너무 부담이 된다

- 여러 개선책 중 하나

편의성 개선

- 김대수 개발자

- 일부 재화를 창고에서 캐릭터로 꺼내지 않고서도 사용 가능

- 융합 전 아이템을 여러 조작없이 한눈에 볼 수 있게

- 기본 피해증가, 버프력 직관성 향상

- 던파온 많이 사랑해주세요

 

 

상급 던전 입장권 강화

- 라이언 코어 소모

- 인벤토리에 강화 재료가 있으면 입장시 자동 소모

- 입장권 강화 효과는 개인별로 적용

- 랜덤버프 5가지

- 4가지의 드랍 버프

- 1가지의 캐릭터 강화 버프

신규, 귀한 모험가를 위한 파밍 개선

- 총괄 재임 이후 던파의 방향은 재밌는 게임이 되도록 잡았다

- 이번 시즌은 일반&상급 던전에서 빠른 성장을 생각했다

- 이스핀즈 입장 전에 과연 이게 제대로 작동 하지는 않았다

- 무조건적인 성장 완화가 아닌 성장 자체가 재미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

- 상급던전의 HP 조절 및 패턴 시간 단축, 레이드가 나온 시점에 상급던전이 오래 걸려야 할 이유가 없다

- 노블레스 코드의 리소스를 재구성해 상급던전 추가 예정, 파밍이 어려워지는 구간을 해소할 목적

- 상급던전 골든베릴 추가 드랍, 일반던전 공명 장비 추가 드랍 등 파밍 개선 기획 중

 

 

이스핀즈 개선

- 이스핀즈까지 진입은 했지만 난이도가 높아 이탈하는 모험가가 꽤 있다

- 이스핀즈는 레기온 모드라 난이도를 직접적으로 내리지는 않을 것

- 1단계 한정으로 코인 사용 가능, 딜딜팟 보정 추가 예정, 차원 회랑도 적용

- 이스핀즈 장비 주간 제한 삭제 및 보상 변경 예정

중장기 파밍 개선 계획

- 확정 및 일정 미정

- 기획 중

- 시기를 잘 봐야해서 신중하게 접근하려 한다

- 검토안. 일정 옵션 레벨까지는 보다 높은 장비가 드랍되도록

- 검토안. 일부 세트 장비의 추가

- 이외에도 여러가지를 생각하고 있다

- 한가지 방식만이 아닌 선택 가능한 여러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

 

 

아라드 어드벤처 시즌4

- 킹 난이도, 신규 노블레스 코드 토벌전 추가 예정

- 소소하게 수집의 재미도 추가할 예정

- 모험단 상점 물품 갱신 예정

 

 

차기 디렉터

- 이원만 총괄, 17년까지 PC던파에 있다가 모바일로 갔음, 22년 7월에 PC로 다시 오고 띵진이와 일했음

- 홍진혁 라이브 디렉터, 네오플을 첫회사로 10년 넘게 있음, 오른쪽 눈만 쌍꺼풀 진한게 신경쓰임

- 김윤희 컨텐츠 디렉터, 21년부터 띵진이 왔을때 컨텐츠 디렉터로 일함, 클라이언트 안정화 - 와이드모드 개발 등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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